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주식강의] 주식투자가 우리에게 주는 선물~

안녕하세요~ 주식 크리에이터(?) 심플러(Simpler)입니다. 주식유튜브채널 운영자로서 주식 크리에이터라고 말해도 될지 딱 3초정도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유뷰버라면 모두가 크리에이터라고 말해도 되는건가? 라는 단편 질문에 서슴없이 맞아! 유튜버는 크리에이터이지! 라는 답을 하게 되었네요. 사실 모든 방송인, 유튜버분들을 크리에이터라고 일컫는 다는 것이 다소 억지라는 생각도 들지만, 단편적으로 생각하면 콘텐츠의 내용이든 영상편집기술이든 어떠한 결과물을 재창조하는 행위 자체만으로 보다고 해도 유튜버는 크리에이터가 맞다라고 생각해 봅니다. 갑자기 나의 뒷통수를 치는 한마디, 아~ 나도 크리에이터구나! 주식 방송을 진행한지 언 3개월이 지난 오늘 깨달은 사실입니다. 심플러는 '주식 유튜버 크리에이터구나' 라는 것입니다. 가치있는 정보를 가공하고 공유하며, 지나온 세월 속에 본인만이 겪었던 성공과 실패들로 얻을 수 있었던 값진 보물을 서슴없이 내보이며, 그 보물을 직접 가공하여 사용하고 응용할 수 있는 방법과 노하우에 대해서 숨김없이 공유하는 유튜브채널, 그리고 그 채널의 운영자 크리에이터 심플러! 

 

초심을 잃어서도 안되며, 돈의 유혹에 눈이 멀어서도 안되는 마음가짐!

한번 더 나의 자신을 되돌아보며 진실되며 진정성 있는 유익한 콘텐츠 제작에 꾸준히 노력하자라는 의미로 서두에 몇 자 적어 보았습니다.

 

오늘도 여전히 새벽 05시에 일어나 무언가 생산적인 활동을 하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분주히 움직여 보았습니다. 어제 저녁에 업데이트 된 영상에 달린 구독자분들의 댓글을 모두 읽어보며 내가 부족한 부분이 무엇이었는지 그리고 그분들의 needs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고민해보며, 오전 영상 업데이트도 준비하고....매일 이른 아침마다 왜이리 바쁜 일상을 살아야만 하는지에 대한 고민도 살짝 해보았네요~

 

그리고 한가지 더!

출근길에 떠오른 문장입니다.

주식투자가 우리에게 주는 선물이 무엇일까? 순간 머리 속에 자연스레 떠오른 여러 가지들을 노트에 적어보았습니다.

오랜 세월 주식투자를 하면서 다양한 사람들과 웃으며(?) 나누었던 소소한 이야기들 속에서도 알게되었던 사실들 그리고 나의 관점에서 생각할 수 있는 것들을 적어보았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주식투자가 우리에게 주는 선물]

1. 일찍 일어난다.

온갖 삶의 무게로 인해 무겁디 무거운 육체를 매일 아침 힘들게 일으켜 세웠난 나의 모습.

그러나 작게 울리는 알람 소리에 깜짝 놀라며 이른 아침을 맞이하는 나의 모습을 볼때마다 경외스럽다. 

 

 

 

 

2. 경제신문 및 경제방송을 듣게 된다.

즉, 돈의 흐름을 알기 위한 노력으로 생전 보지 않았던 경제 관련 신문과 방송을 듣게 된다. 시황에 대한 걱정 반 기대 반으로 매일 중요 키워드로 관련 뉴스들을 찾아보며 경제에 눈을 뜨게 되었다. 금시세, 유가, 금리, 환율 변동등 실물 경제에 영향을 일으키는 지수까지 챙겨보는 눈이 생겼다.

 

 

 

 

3. 진취적이며 긍정적인 사고방식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서는 그 누구도 알 수 없지만, 어떤 사물이라도 긍정적으로 보는 시선이 생겼다.

위험한 발상이지만 내가 투자하는 회사는 계속 성정할 것만 같고, 내가 매수한 종목의 주가도 계속 상승할 거 같은 긍정적인 사고방식? (그러나, 진취적이며 긍정적인 사고방식의 전환은 살아감에 있어서 분명 플러스 요인, 순기능일테지만 주식투자에서 맹신은 금물)

 

 

4. 회사생활이 즐겁다. 그리고 가끔이지만 (주가가 크게 상승한 날) 하루가 너무 즐겁다.

간혹 회사에서 커피한잔하게 될 때 빠지지 않는 소재가 바로 주식투자이다. 왠지 소외되었던 나는 온데간데 없고 진단키트 코로나치료제가 어떠하고 수혜주가 무엇이고 대장주는 이놈이지 않을까 막 즐겁게 떠드는 나의 모습에 회사동료들의 친분은 한층 업그레이드된다.

그리고 간혹 있는 일이지만 큰 상승의 장대 양봉의 주가 변화를 볼때면 하늘을 날듯 기쁘다 즐겁다. ^^

(다들 공감하시는거죠? ^^)

 

 

청포도 사랑이라는 노래가 생각이난다. 급등하는 종목이 보이는날~

 

5. 월요일병이 없어지다.

주식투자에 입문하신 분들은 모두가 겪에 되는 병(?)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바로 월요일병이 없어지는 병인데요. 오랜 시간 루틴한 직장생활에 힘든 샐러리맨 그리고 토일요일 이틀간의 휴일을 보내고 등교하는 10대 20대 학생들 모두 공통적으로 겪게되는 월요일병이! 주식투자를 하게 되면 왜 없어지는 걸까요? 순삭 없어지는 효과, 직접 체험을 원하시는 지금 바로 주식에 입문하시면 됩니다~ 당연 주식공부와 학습은 필수이겠죠? ^^

 

 

6. 생활 지출에 있어서 꼰대가 된다. 

제목 말 그래로입니다. 왠지 큰 가치가 없는 곳에는 나의 소중한 돈을 사용하기 싫은 마음! 검소함을 벚어나 지출에 있어 꼰대가 되어가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겁니다. 바로 주식투자에 입문하면 그럴 것입니다. 주위에서 이런 말을 많이 듣습니다. 아~ 주식에 입문하고 나서는 돈을 쓰기도 싫고 사실 쓸 곳도 없는 거 같다!!

자연스레 검소한 생활로 이어지며 돈의 소중함 그 가치에 대해서 눈을 뜨게 되실겁니다.

 

 

7. 로또는 필요없다. 새로운 꿈과 희망이 생겨난다.

더이상 매주 구입하는 로또는 아무 의미가 없다는 겁니다. 가치 있는 성장성이 높은 기업을 발견하고 분석하고 그 회사의 주가 흐름의 과거와 현재를 연구했을 때 간혹 전율이 느껴지기도 하는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많진 않겠지만 저는 12년간 주식투자를 부업으로 하면서 일년에 한두번은 꼭 그러한 전율을 느끼고 있는데요. 생활속에서 내 눈앞에서 찾는 로또를 보는 순간 새로운 꿈과 희망이 생겨납니다. 단순히 돈을 크게 벌 수 있겠다라는 편협한 생각에서 벚어나 지금까지 이루지 못했던 것들에 대한 목표를 그려보게 됩니다.

 

 

 

 

8. 기억력이 좋아지며 치매가 예방된다.

하루하루 급변하는 주가 수치들을 보며 그리고 하루하루의 양봉과 음봉의 조화로 만들어지는 주가 차트를 볼때면 왠지 기억력이 좋아지는 나의 두뇌 그리고 이러한 시간들이 장기간 지속된다하면 분명 치매에도 예방이 되지 않을까요?

갑작스럽게 이런 생각도 들며 이러한 현상도 주식투자가 우리에게 주는 선물이라고 생각됩니다~!^^